티스토리 뷰

'2분'만 꼭꼭 누르면 '두통' 싹 사라지는 지압점 6곳



쌓여가는 피로감에 두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미세 먼지로 인해 맑은 콧물 등 코에 이물질이 늘어나 두통에 시달려 병원을 찾는 이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29일 (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는 현대인의 적, 두통을 2분만에 말끔히 사라지게하는 팁을 소개했다. 잦은 두통으로 병원을 가거나 약을 찾아먹는 일에 지쳤다면 간단한 지압만으로 상쾌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생활 속 꿀팁을 알아두자.


1. 인당혈 


인당혈은 양 눈썹 사이 중간 지점을 말한다. 인당혈을 지긋이 눌러 이 마사지는 눈의 피로해소와 두통에 효과적이다. 종일 모니터를 보며 눈이 피로가 쌓였다면 인당혈을 눌러 보는 것이 좋다.




2. 천주혈 


천주혈은 눈, 귀, 코와 관련된 문제를 담당한다. 일단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편두통으로 인한 코 막힘을 줄여준다.


3. 영양혈 


눈 중간지점에서 내려와 비공과 만나는 지점(콧방울 바로 옆 움푹 파인 부분)에 위치해 있는 영양혈은 눌러주면 코 막힘을 없애 줘 결과적으로 두통을 감소시킨다.




4. 솔곡혈 


솔곡혈은 편두통과 이명과 관련있는 혈자리다. 여러 번 손가락으로 누르면서 비벼 주면 깨질듯한 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5. 찬죽혈 


눈썹 사이에 있는 이 두 지점을 둥그렇게 눌러 마사지하면 막힌 코를 뚫거나 흐르는 콧물을 막아줘 두통을 잊게 한다. 만성 비염에 시달린다면 꼭 알아두면 좋은 혈자리.



6. 합곡혈 


합곡혈은 엄지 손가락과 집게 손가락 사이에 위치해 있다. 부드럽게 눌러주면 목 근육, 허리 통증 및 치통을 완화시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