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초로 고칠 수 있는 지병 13가지



식초가 몸에 좋다는건 많은 분들이 알고계십니다! 실제 실험결과로도 건강에 아주 좋다고 밝혀졌으니 다른 말이 필요가 없죠..하지만 건강에 좋다는 점만 알지 어떻게 좋은지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죠 그래서 오늘은 식초가 몸에 어떻게 좋은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1. 당뇨

먹을거리가 풍성해지면서 미식가나 대식가에게 많이 생기게 되는 당뇨병은 워낙 좋아하는 음식만을 많이 먹기 때문에 영양의 밸런스가 깨져 생기게 된 것이다. 당뇨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지방 등 에너지원의 분해를 촉진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야 하는데 식초가 이러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음식물과 함께 섭취할 경우 어육이나 채소에 식초를 친 요리 등도 많이 먹어주면 좋다.


◇ 2. 고혈압

지방의 합성을 저지하는 작용과 더불어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며, 염분 섭취를 억제하는 기능도 하고, 이뇨작용을 돕는다.


◇ 3. 동맥경화

동맥경화는 동맥 속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축적돼 혹처럼 돌출하거나 혈관이 노화함으로써 일어나게 되며 식초의 일정한 복용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낸다.




◇ 4. 간장병

간 기능이 저하돼 흡수되지 않음과 동시에 각종 유해물질이 해독되지 않고 전신으로 퍼져가는 병인데, 이러한 유해물질의 배설을 촉진시키며 또한 아미노산의 섭취로 인한 단백질 부족현상을 막아준다.


◇ 5. 위장병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줄 뿐만 아니라 강한 살균작용까지 가지고 있어 위장내의 유해한 세균의 번식도 억제해 줌과 동시에 비타민B1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식욕 부진 해소에 효과적이다.


◇ 6. 신장병

신장에(신우염이나 신장염) 이상이 생기면 불필요한 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것을 식초를 복용함으로써 항 이뇨 호르몬을 조절해 신장이 제 기능을 찾도록 만든다.




◇ 7. 변비

체내의 신진대사를 높이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장내의 활동이 원활해지고 탄산가스가 발생해 변의를 일으켜 변비가 해소된다. 우유 한 컵에 술잔 하나의 사과식초를 섞어 마시거나 우유 대신 물에 희석해서 꿀을 섞어 마시면 좋다.


◇ 8. 비만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은 것은 남녀 모두의 희망사항으로 특히 주부들의 경우 당질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고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에 비만방지효과를 가지고 있다.


◇ 9. 불면증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해 찾아오는 불면증을 식초가 칼슘의 흡수 및 정신적인 긴장을 완화시켜준다.




◇ 10. 골다공증

식품속의 칼슘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돕고 칼슘의 체내흡착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부신피질 호르몬을 조절해 골다공증에 대단히 효과가 있다.


◇ 11. 요통 

식초에는 초산, 구연산 등의 유기산이 많이 함유돼 있어 젖산의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에 피로를 방지해 허리의 유연성을 부여해 준다.


◇ 12. 기미, 피부노화

과산화지질은 피부의 팽창이나 탄력, 주름이나 처짐, 피부의 윤택이나 촉촉함 등의 여러 가지 영양을 미치는데 이것을 억제하는 데는 비타민 E 가 효과적이다. 식초는 피부나 근육내의 젖산을 분해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하므로 피부의 노폐물을 남기지 않는다.




◇ 13. 만성피로

영양의 밸런스가 깨지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대량의 에너지를 소비하면 불완전 연소된 영양분의 찌꺼기가 혈액 속에 남게 돼 피로를 자주 느끼게 된다. 가벼운 운동 후에도 피로가 쉽게 가시지 않는다면 식초 또는 구연산 10~15g 정도를 물에 희석해 마시면 단맛도 있고 음료수로 마시기에 좋다.


♥좋아요/댓글/공유는 큰 힘이 됩니다♥


=====================================

▶ 정보비타민 소식받기로 매일매일 건강글 받아보기!
┌ http://me2.do/Fan5Q4ie
└ http://me2.do/Fan5Q4ie

===================================== 

♥ 내가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 


1. 혈액을 맑게 만드는 양파의 어마어마한 효능

 http://me2.do/Gnu9IctW


2. 로또 1등이 대체 몇명이야ㄷㄷ 무료 번호받기!

☞ http://me2.do/G5d9DWXm


3. 매일매일 명언, 건강글 무료로 알림받는 꿀팁!

☞ http://me2.do/G5d9DWXm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 하트를 꾹 눌러주셔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