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통에 좋은 아스피린의 놀라운 활용법 10가지



가정용 상비약으로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아스피린'입니다. 아스피린은 진통제, 해열제로 사용하고 혈중 농도를 낮추어 심혈관질환이나 심장마비 예방약으로도 사용이 됩니다. 그런데,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아스피린의 놀라운 생활 속 활용법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오늘의 포스팅은 "두통에 좋은 아스피린의 놀라운 활용법 10가지"를 소개합니다.




01. 여드름 제거

아스피린에 함유된 살리실산은 항염증으로 여드름에 도움이 됩니다. 2~3개의 아스피린을 갈아서 레몬 주스에 섞습니다. 이 혼합물을 여드름에 바르고 바로 씻지 말고 몇 분 동안 두세요. 햇볕에 노출하기 전에 페이스트를 사용하지 마세요.


02. 벌레 물린 상처 치유

아스피린의 염증 제거 특성은 벌레 물려 가려운 곳에 효과적인데요. 물 한 스푼에 아스피린을 녹이고 용해된 것을 발라주면 가려움과 부기가 진정됩니다. 또 상처가 더 빨리 아물게 도와줍니다.




03. 피부 반점 감소

아스피린은 피부에 좋은 특성을 많이 가지고 있고 항염증제로 염증과 부기를 가라앉혀줍니다. 아스피린은 본인 피부의 염증과 뾰루지에 좋습니다. 사용법은 요구르트 3큰술, 꿀 1 큰술과 7개의 아스피린 약을 섞습니다. 잘 섞은 이것을 깨끗한 얼굴에 바르고 15분 동안 마스크를 합니다. 


04. 비듬제거

살리실산 성분은 건조하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두피의 수분 균형을 맟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스피린 2알을 으깨어 가루로 만듭니다. 이것을 삼푸와 섞어 두피에 마사지하듯이 머리를 감고 3~5분 후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05. 각질 제거제

아스피린은 얼굴의 죽은 세포를 제거 할 수있는 훌륭한 각질 제거제입니다. 또한, 과도한 유분을 제거하고 모공의 크기를 줄이는 일을 돕습니다. 사용법은 물을 혼합후 몇 분 동안 둡니다. 자기 피부가 민감한 경우 피부 자극을 피하기 위해 신중하게 적용합니다.




06. 발에 굳은 살 제거

아스피린은 발바닥을 부드럽게하고 손쉽게 죽은 피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개의 아스피린을 갈은 후에 레몬주스 반 스푼을 추가하고 따뜻한 물을 섞어 반죽 형태로 만듭니다. 굳은살이 있는 발바닥에 혼합물을 바르고 따뜻한 천으로 감싸줍니다. 10~15분 정도 찜질을 해주면 굳은 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07. 손상된 머리결 회복

당신의 머리카락에 아스피린 사용이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고 빛나는 머리결을 위해서 따뜻한 물 한 컵에 아스피린을 용해하고 머리를 감을때 이 물을 사용하세요. 약 15분 동안 그대로 두고 이후에 씻어주시기 바랍니다.


08. 옷의 땀, 얼룩 제거

아스피린은 당신의 옷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해 줄 것입니다.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은 셔츠나 옷에 생긴 땀 자국을 제거하는데 좋은데요.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스피린을 물에 녹여서 그 물로 세탁을 하거나 아스피린 반죽을 만들어서 부분세탁제처럼 얼룩진 부분을 문질러 주세요.




09. 욕조에 비누 찌꺼기를 제거

비누 찌꺼기가 욕조의 깨끗함을 없애버리지 않으려면 5개의 아스피린을 분쇄한 후 목욕 세정액에 추가합니다. 욕조 전체적으로 뿌리고 3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천으로 손쉽게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조금도 강력한 제거를 원한다면 아스피린을 으깨어 물과 섞어서 반죽 형태로 만들어서 문질러 주면 더 좋습니다.


10. 꽃의 수명 연장

선물 받거나 구입한 꽃을 꽃병에 오랫동안 지속하려면 물에 아스피린을 분쇄하여 추가하세요. 이 방법은 마지막까지 꽃들이 생기 있게 됩니다. 시들시들한 꽃이 아니게 꽃의 수명을 연장하고 싶을 때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된 아스피린을 사용해주세요. 특히 장미에 잘 작용합니다.




♥좋아요/댓글/공유는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