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죽은 대장을 살리는 음식 7가지

  


대장은 소화기관 중 하나로 음식물의 수분을 흡수하고 음식물 찌꺼기를 저장 함으로써 배출까지 하고 있는데요. 요즘들어 대장암 환자가 급격히 늘고 있는 시점에 서구적인 식습관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갈수록 발병률도 높아져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이럴때 일수록 대장에 좋은 음식을 섭취 함으로써 미리 예방 하는 것을 배우셔야 하겠습니다. 그러면 대장에 좋은 음식이 어떤것이 있을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해소 시킴으로써 대장암을 예방해 줍니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을 부드럽게 해주고 콜레스테롤도 낮춰 주기도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항암작용을 해주고 대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체내에 있는 독소를 제거해 주고 대장암을 예방하며 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마늘

=셀레늄알이신 이라는 성분이 항암작용을 하고 메틸시스테인 이라는 성분이 대장암을 억제해 줍니다.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노화를 방지해 주며 원기를 보충하고 정력에 좋습니다. 또한 마늘을 즐겨먹는 사람과 잘 안먹은 사람을 대상으로 실험을 한 결과 즐겨먹은 사람이 암 발병률이 현저히 낮았습니다.




◆사과

=사과에는 수분이 대량 함유 되어 있는데요. 칼슘,칼륨과 같은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식이섬유인 펙틴이 들어 있어서 발암물질을 억제 하며 장을 깨끗하게 해주어 숙변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며 빈혈증상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청국장

=청국장은 발효식품 으로써 장건강을 튼튼하게 해주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 줍니다. 레시틴 이라는 성분이 노폐물을 제거해 주며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당뇨병과 고혈압에도 좋으며 설사를 하실때 설사를 멈춰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대량 함유 되어 있어서 장의 유해성분을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유방암이나 대장암 에도 항암작용을 하게 됩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항산화 작용을 함으로 최고의 항암식품입니다.



◆양파

=폴리페놀 이라는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서 항암작용을 해주는데요. 암세포를 억제해 주고 살균작용을 해서 대장균 같은 세균을 살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기능을 좋게 해주며 피부를 맑게 해주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