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계’ 시 절정감에 대한 오해와 진실 7가지



절정감은 성관계에서 놓칠 수 없는 기쁨이다. 남녀 모두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아직도 절정감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미국 의료포털 웹엠디가 소개한 절정감(오르가슴)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1. 여성은 5-10분? 

거짓 : 여성이 성적 자극을 느끼고 절정에 이르기까지는 대개 7-14분 정도가 소요된다. 이는 평균적이 시간으로 더 빨리 느끼거나 더 느리게 찾아올 수도 있다. 한 시간 이상 걸릴 때도 있다. 


2. 남성은 사정하지 않으면 느낄 수 없다? 

거짓 : 절정감과 사정은 서로 다르게 작용한다. 강력한 사정이 극치감을 느끼게 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인 것은 맞지만, 일부에서는 사정 후에도 이를 느낀다는 보고가 있다. 또 40세 이후에는 사정하기 힘들 때도 있는데 이때도 절정감을 느낄 수 있다. 


3. 여성은 멀티 오르가슴이 가능하지만, 남성은 불가능? 

거짓 : 30세 이하의 남성은 멀티 오르가슴을 느낄 가능성이 높다. 남성은 사정 후 다시 발기되기까지 휴식 시간이 필요한데, 나이가 들면 이 시간이 길어진다. 반면 젊은 남성은 몇 분 만에 다시 발기할 수도 있어 멀티 오르가슴이 가능하다. 


4. 남성도 침대에서 연기? 

진실 : 흔히 남성은 사정을 하면 무조건 극치감을 느낀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오해다. 연구 결과, 약 25%의 남성이 종종 극치감을 느낀 듯 연기하고, 2명 중 1명은 최소 한 번 이상 이 같은 연기 행위를 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유는 술에 취해서, 피곤해서, 성관계가 즐겁지 않았는데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싶지 않아서 등이었다. 


5. 자위를 너무 많이 하면 절정을 느낄 수 없다? 

거짓 : 일상생활에 방해되는 수준만 아니라면, 너무 많은 자위란 없다. 오히려 자위를 하면서 오르가슴에 대해 배울 수도 있어 긍정적인 효과가 크다. 


6. 절정감은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다? 

진실 : 여러 연구 결과, 절정감을 자주 느끼는 남녀가 그렇지 못한 남녀에 비해 오래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극치감을 느끼는 순간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피부와 심장 등에도 이로운 영향을 미친다. 


7. 여성은 절정감을 느끼지만, 알아채지 못할 수도 있다? 

진실 : 땀, 가쁜 호흡, 몸의 전율 등은 극치감의 일반적인 징후다. 그러나 부드럽고 느슨한 절정감일 수도 있다. 사람마다 오르가슴은 다르게 나타난다. 자신의 기분이 어떤 지 잘 느끼고, 이를 즐기는 게 중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