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속 치약 활용 꿀팁!



매일 사용하는 치약, 양치질에만 사용하시나요? 치약에는 세정력을 높여주는 연마제와 기포제가 들어있어 주부들에게는 얼룩 및 기름때 제거제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청소의 특효약’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치약에는 세정제 기능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생각지 못할 놀라운 효능들도 많습니다. 





1. 칼 갈기

울퉁불퉁한 허리띠에 치약을 고루 펴 바른 후 칼을 사선으로 약 5~10분간 문질러주면 무딘 칼날이 예리하게 변합니다. 



2. 녹 제거 

눌어붙어있는 녹은 연마를 해서 제거하거나 세정제에 의해 녹여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치약은 두 가지가 다 작용하기 때문에 녹 제거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3. 각종 때 제거

찌든 때와 기름때는 휴지나 수세미로 문질러도 잘 안 닦이죠. 하지만 칫솔에 치약을 묻혀 쓱싹쓱싹 문질러주면 닦기 힘들었던 각종 얼룩이 감쪽같이 사라집니다. 어린이 치약을 사용해도 무방하고요.



4. 크레파스로 된 낙서 제거

아이들이 있는 부모라면 집안에 크레파스로 아무렇게 그려진 낙서 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때는 지우개나 물걸레로 지워도 잘 안 지워지고, 닦는다고 해도 오히려 번지면서 자국이 남습니다. 하지만 칫솔에 치약을 짜서 문질러준 후 닦아내면 크레파스 자국이 흔적조차 없이 말끔히 지워집니다. 




5. 자동차 흠집

치약 하나로도 자동차 문 손잡이나 보닛에 생긴 생활기스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기스가 난 곳에 치약을 바르고 마른헝겊으로 잘 닦아주면 기스 제거는 물론 반짝반짝 광택이 나는데요. 작은 흠집뿐 아니라 선명하고 큰 흠집도 잘 제거되니 퇴근 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6. 손에 밴 냄새 제거

생선을 손질하거나 양파, 마늘 등을 다듬으면 손에 냄새가 강하게 배는데요. 치약으로 손을 씻으면 비누로 씻어도 가시지 않는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7. 보석 손질

치약은 금속 악세사리 세척에 효과적입니다. 칫솔에 소량의 치약을 묻힌 후 금속 악세사리를 문지르고 이를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얼룩이 눈에 띌 정도라면 치약을 녹인 물에 잠시 담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8. 여드름 제거

여드름이 생긴 부위에 치약을 바른 후 잠을 자고 아침에 얼굴을 씻어주면 여드름 호전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개인차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증세가 심한 경우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9. 가려움 완화

치약의 페퍼멘트 성분이 모기가 물린 곳의 가려움을 완화해줍니다.




10. 젖병 및 각종 병 세척

젖병이나 각종 병 등을 치약으로 닦은 후 물로 잘 씻어내면 세척 효과는 물론 냄새도 쉽게 제거됩니다.



11.  비누 찌꺼기 제거

젖은 스폰지에 치약을 묻혀 샤워 부스, 유리 등에 달라붙은 비누 찌꺼기를 문질러주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만약 덩어리가 져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면 치약을 몇 분 정도 발라두었다가 닦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12. 수도꼭지 닦기

치약은 크롬으로 도금된 수도꼭지의 물때를 지워주고 광택을 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13. 카페트 얼룩 제거

카페트에 묻은 얼룩은 연마 브러시나 거친 천에 치약을 묻혀 닦아주면 없어집니다. 면소재로 된 옷에 묻은 얼룩도 치약으로 지워지지만 모든 종류의 소재에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14. 고글 이물질 제거 및 김서림 방지

치약에 들어가 있는 연마제는 고글에 부착된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빙 마스크와 페이스 헬멧 안쪽을 치약으로 가볍게 문질러 닦아주면 김서림도 방지됩니다. 단, 눈부심 방지 등의 특수 코팅 등이 있는 경우 이것이 제거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