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뷔페 가서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요즘은 결혼식과 같은 행사가 아니라도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뷔페식당이 늘어나서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아무래도 정해진 금액으로 무제한 먹을 수 있다 보니 특정 음식물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뷔페에서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회

대부분의 뷔페를 가면 회가 제공되는데 뷔페의 특성상 신선하지 않은 원재료를 쓰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회는 조리되지 않은 해산물이기 때문에 잘못 섭취 시 장염이나 식중독 같은 질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웨딩홀 20년 경력자의 말에 따르면 특히 웨딩뷔페에서는 생선회를 절대 먹지 말라고 당부합니다. 실 예로 틸라피아 같은 저질 생선들이 도미라는 이름으로 둔갑되어 내어지는 경우가 다수라고 합니다. 이런 저질 회가 오히려 육안으로 보기에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고 합니다.




​2. 케이크, 떡

뷔페의 경우 케이크나 떡은 대부분 공장 제품을 납품받습니다. 이렇게 공급받는 공장 제품은 일반 제과점이나 떡집에 비해 단가가 저렴합니다. 이런 공장 제품은 대부분 원료인 쌀이나 밀가루의 품질이 좋지 않고 식품첨가물을 다량으로 넣어서 만들기 쉽다고 합니다. 뷔페에서 받아온 케이크나 떡이 상온에 두어도 잘 썩지 않는 이유가 이것 때문인 것입니다.


​3. 닭, 오리

닭과 오리를 이용한 닭봉, 닭 날개 훈제오리 등의 대부분의 요리가 수입 인스턴트라고 합니다. 특히, 냉동닭의 경우 냄새가 매우 심한데 이 냄새를 잡기 위해서 조리과정에서 몸에 해로운 양념을 첨가한다고 합니다.



4. 미트볼, 탕수육, 롤 

롤 제조 시 사용하는 아보카도는 진짜 아보카도가 아닌 인스턴트 재료를 뭉쳐 모양만 만든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또 미트볼과 탕수육은 뷔페에서 최저 단가의 인스턴트 제품으로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


5. 새싹채소

채소는 건강에 좋지만 다른 음식에 비해 관리가 어려워 해로운 박테리아가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로 인한 식중독 등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새싹채소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를 섭취할 새싹채소 대신 좀 더 건조한 환경에서 자라는 오이, 당근, 피망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장어, 문어

웨딩홀 20년 경력자의 말에 의하면 장어와 문어는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이라고 강조합니다. 특히 양념된 장어류는 대부분 수입품 냉동 바닷장어를 사용하며 인스턴트 양념을 다량 바르고 있어서 좋지 않다고 합니다. 문어의 경우 대부분 가격을 맞추기 위해 질기고 맛이 없는 수입 왕 오징어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7. 유제품이 포함된 요리

뷔페 요리는 특성상 관리가 어려운데 대표적 유제품 음식인 크림, 우유 등은 상하기가 쉬우므로 약간 이상하다 싶으면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8. 음료수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상황에서 보통 평소 먹는 것보다 더 많이 먹게 됩니다. 물 이외의 음료들에는 설탕과 첨가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음식물 섭취 양이 많은 상태에서 당과다 섭취 시 건강에 더욱 해롭기 때문에 음료 대신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들은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다, 과식이다, 몸에 안 좋은 행동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뷔페는 우리가 알게 과식을 하게 됩니다. 몸에 좋은 것도 넘치면 아니 한 만 못하다고 하는데 뷔페 음식도 이렇듯  다소 피할 음식을 정하게 되면 그나마 적당량을 드시지 않을까 합니다.



♥좋아요/댓글/공유는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