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관 속 '나쁜 찌꺼기' 싹 없애주는 12가지 음식



오늘은 현대인에게 가장 치명적인 질병이라고 할수 있는 비만. 비만의 원인은 몸안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생기는 것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혈관 속 '나쁜 찌꺼기' 싹 없애주는 12가지 음식 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만들고 유지하는 등 몸에 없어서는 안되는 성분이지만 너무 많을 경우 여러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혈관 속 '나쁜 찌꺼기' 싹 없애주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결명자

눈에 좋다고 알려진 결명자는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TIP. 몸에 차게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몸이 찬 사람이라면 너무 많이 복욕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2. 올리브유

올레인산이 풍부한 올리브유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그냥 두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만 낮춰주며, 다름 기름에 비해 산화가 빠르지 않아 요리에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TIP 샐로드를 만들 때 넣거나 식용유를 써야 할 때 대신 사용해보세요.




3. 양파

양파는 혈액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억제시켜 줍니다.


4. 상추

육류 섭취시 부족한 비타민C, 베타카로틴, 섬유질을 보추해줄뿐 아니라 체내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피를 맑게 만들어주는 상추는 육류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최고의 식품입니다.


5. 김

김 100g에는 양배추의 16배, 귤의 30배의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6.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식물성 스테롤 성분인 피토스테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7. 귀리

귀리에는 콜레스테롤을 흡착 및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베타클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8. 곤약

곤약은 글로코만난이라는 식이 섬유 4%와 물 96%로 이뤄진 식품으로, 식이 섬유의 활약으로 혈중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좋으며 곤약을 먹을 때는 영양소가 거의 없으므로 영양이 부족하지 않도록 다른 음식의 영양을 따져 먹어야 합니다.


TIP 조리할 때는 지방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기름에 볶기보다 조리거나 데쳐 먹는 게 좋습니다.




9. 다시마

혈중 콜레스테롤을 운반하고 수치를 낮춰주며, 현관 내 혈전 생성을 막아주는 감마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10. 꽁치

꽁치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의 농도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11. 마늘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이라는 물질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생성을 막아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고 혈관 내 혈액이 응고되지 않게 하며, 혈관 부스러기 발생을 줄여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12. 콩

콩에는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씻어 내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실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콩류 식품을 많이 섭취한 사람들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 10~30% 정도 감소했다고 합니다. 




♥좋아요/댓글/공유는 큰 힘이 됩니다♥


=====================================

▶ 정보비타민 소식받기로 매일매일 건강글 받아보기!
┌ http://me2.do/Fan5Q4ie
└ http://me2.do/Fan5Q4ie

===================================== 

♥ 내가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 


1. 혈액을 맑게 만드는 양파의 어마어마한 효능

 http://me2.do/Gnu9IctW


2. 로또 1등이 대체 몇명이야ㄷㄷ 무료 번호받기!

☞ http://me2.do/G5d9DWXm


3. 매일매일 명언, 건강글 무료로 알림받는 꿀팁!

☞ http://me2.do/G5d9DWXm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 하트를 꾹 눌러주셔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