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에 쌓인 ‘독소’깨끗하게 없애는 놀라운 방법



간이 안좋아지면 쉽게 피로를 느끼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간 건강을 위해 평소 술 등을 자제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식이요법 역시 깅장히 중요한대요. 이번 시간에는 간의 해독을 도와주는 12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심황

심황은 카레 등 거의 모든 인도음식에 들어가는 향신료로 발암물질을 제거하는 효소의 생성을 도와 간 해독을 도와줍니다. 이 향신료는 간 뿐 아니라 여러모로 건강에 이로움을 주기 때문에 최근들어 더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2. 사과

매일 사과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서양 속담이 있을 정도로 사과는 건강에 좋은 영양을 미칩니다. 사과는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관을 정화하고 간 기능을 회복시켜줍니다. 

 

3. 레몬, 라임

라임이나 레몬주스에 풍부한 비타민C는 독소를 흡수해 간 기능을 회복시켜줍니다. 

 



4. 토마토

글루타치온이 풍부하게 함유된 토마토는 흡연 및 화학물질, 알코올 등으로 인해 망가진 몸을 보호해주고, 중금속이나 약물을 해독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간을 치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천연 이뇨제로 숙취를 해소시켜주며, 알코올의 독소로부터 간을 보호해줍니다. 

 

6. 호두

글루타치온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호두는 간의 지방대사를 원활히 만들어주고 간장의 혈류를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7.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줄뿐 아니라 유익한 콜레스테롤 분비를 촉진해 체내 독소 흡수를 도와줍니다. 

 

8. 마늘

알리신, 셀레늄, 황 성분이 풍부한 마늘은 간 해독에 큰 도움을 줍니다. 

TIP 가열시엔 이 성분들이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 힘들다면 환이나 캡슐로 복용하셔도 됩니다. 

 

9. 당근

당근에는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와 글루타치온,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10. 녹색 잎채소

혈류의 독소를 빨아들이는 엽록소가 풍부한 녹색 잎채소는 담즙 생산 및 흐름을 도와 간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11. 통곡물

정제된 곡물 대신 통곡물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지방대사와 간기능을 향상시키고 올혈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2. 십자화과 채소

십자화과 채소인 브로콜리나 양배추, 케일등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간에서 여러 유용한 효소의 생산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간 뿐 아니라 신체 주요기관의 종양을 억제에도 효과적인 강력한 항암성분입니다.




♥좋아요/댓글/공유는 큰 힘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