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5분으로 거북목을 예방/교정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매일 몇 시간씩 책상 앞에 앉아있습니다. 이런 상태가 반복될 경우 아래쪽 목뼈가 구부러지게 되어 ‘거북목증후군’에 걸리게 되기도 합니다. 거북목은 평소 자세에 신경을 써주면 쉽게 예방할 수 있지만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이를 신경쓰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루 5분으로 거북목을 예방/교정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팔들어 올리기

양 팔을 뒤로 젖힌 뒤 깍지를 끼어주세요. 이후 들어올릴 수 있을 만큼 팔을 천천히 들어올립니다. 편하게 호흡을 내쉬면서 이 동작을 5초간 유지해줍니다. 이후 이 동작을 2~3회 반복해주세요. 

  

2. 뒤 팔꿈치 잡기

가슴을 활짝 편 상태로 양손을 뒤로한 다음 팔을 교차해 반대팔의 팔꿈치를 잡아줍니다. 만약 이 자세가 힘들다면 손목을 잡아줍니다. 이동작을 10초간 유지합니다. 이후 이 동작을 2~3회 반복해주세요. 

  



3. 낙타 자세

의자를 등뒤로 두고 바닥에 무릎을 꿇은 자세로 앉습니다. 무릎을 골반 너비로 벌린 뒤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이후 가슴과 골반을 앞으로 들어 올리면서 숲을 내쉽니다. 이 동작을 할 때 손은 뒤에 있는 의자를 잡고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10초간 이 자세를 유지해주고 같은 동작을 2~3회 반복해줍니다. 



 

4. 브릿지 자세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발을 엉덩이 쪽으로 들어올려줍니다. 이후 엉덩이를 위로 들어올려줍니다. 이때 팔은 맞은편 손을 마주잡은 상태로 최대한 발쪽으로 펴줍니다. 이 동작을 2~3회 반복해주세요. 

 




5. 소머리 자세

가슴과 허리를 쭉 편 상태로 양 손을 뒤로 돌려 두 손을 맞잡습니다. 만약 손이 닿지 않는다면 무리해서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 동작을 2~3회 반복해주세요. 


6. 아기 코브라 자세

바닥에 가슴이 닿게 엎드린 상태로 손을 짚고 숨을 내쉬며 천천히 상체를 들어올립니다. 10초간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이 동작을 2~3회 반복해주세요. 


 

아무리 바쁘더라도 거북목 예방을 위해 5분정도 투자하시는거 어떨까요?




♥좋아요/댓글/공유는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