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죽은 세포' 살리는 기적의 천연음식 9가지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먹고 늙어갑니다. 노화를 막을 수는 없지만 늦추는 것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세포 재을 도와 노화를 늦춰주는 9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마늘

마늘은 무수한 임상실업에서 암과 싸우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는 음식으로 밝혀졌습니다. 마늘은 암세포를 직접 공격하는 자연 살생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며, 면역체계를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2. 블루베리

미국 농무부에서 100가지 식품을 두고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노화 방지에 블루베리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1/2컵은 다른 과일이나 채소의 5컵에 달하는 보화방지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감소, 기억상실 예방, 당뇨병, 뇌졸중 등의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3. 파파야

비타민 A, C, E가 풍부한 파파야는 천연 항산화 식품으로 DNA세포의 손상을 막아줄 뿐아니라 콜라겐 합성을 향상시켜 피부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4. 아몬드

아몬드에는 섬유질뿐 아니라 단백질, 철분, 칼슘, 마그네슘, 포타슘, 아연 등의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비타민E 함유량이높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동맥을 유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5. 포도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포도는 활성 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 기미나 주름 예방에 효과적이며,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해 꾸준히 섭취시 전반적 피부 건강 향상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브로콜리

대표적 장수 음식으로 꼽히는 브로콜리에는 강력한 항암 물질인 설포라판과 인돌-3-카비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7. 바나나

비타민B6과 C가 풍부한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피부 탄력 유지에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항산화 성분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활성 산소로 신체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8.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A와 섬유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체계를 활발하게 만들고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파괴하며 암 유발성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매 주 1번씩만 양배추를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대장암 발병률을 6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9. 사과

비타민E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사과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신체 내에 쌓인 독소를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좋아요/댓글/공유는 큰 힘이 됩니다♥

댓글